기타

[코스트코] 동원 수제 7겹 돈까스

쭌어멍 2021. 3. 9. 18:18
반응형

코스트코

  • 동원 수제 7겹 돈까스
  • 냉동식품
  • 1팩 만원 초반대!
  • 8장 등심 돈가스  

 

코스트코 냉동식품 동원 수제 7겹 돈까스를 처음 구매해봤어요. 처음에 코스트코 방문하기 전에는 어떤 상품을 사면 좋을지 찾아보고 메모해서 가곤 했는데, 최근에는 귀찮고 그냥 가서 보이는 것, 당기는 것으로 사 오다 보니 해당 돈까스에 대한 정보를 몰랐어요.

 

알고 보니 코스트코 인기상품 

먹기 전에 찾아보니 웬걸, 코스트코 인기상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제품 사진과 조리 사진까지 모든 사진은 하단에서 소개해드릴게요.

1팩에 만원 초반대로 구매했어요. 뜯어보니 생각보다 큰 크기의 빵가루가 잘 묻혀 있는 돈까스가 8장이 들어있습니다.

한 번에 다 먹을 양은 아니니 먹을 만큼 지퍼백, 비닐에 소분해서 냉동 보관하면 다음에 먹을 때마다 꺼내먹기 수월해요!

제품 이름이 7겹 돈까스라고, 조리하고 보면 정말 겹이 살아있다고 리뷰들이 좋더라고요. 고기도 두툼하고 맛있다고 하고요. 

요즘 냉동식품은 편하게 에어프라이어로 돌려먹으면 딱이라 저도 먹기 전에 혹시나 해서 한번 더 검색을 해봤는데, 해당 수제 7겹 돈까스는 생돈까스이다 보니 프라이팬에 기름으로 튀겨먹어야 훨씬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프라이팬과 에어프라이어 둘 중 어떤 것으로 조리를 할지 엄청 고민했어요. 

 

조리방법

검색하고 검색한 결과,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초벌구이를 한 뒤, 에어프라이어로 마무리를 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생돈까스이고 돈까스는 적당히 기름이 먹어줘야 맛있다고 하여 프라이팬에 1차 초벌

기름을 쫙 빼기 위해 에어프라이어에 2차 초벌

 

기름 처리도 곤란하고, 귀찮긴 하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으려면 뭔들!

그래서 프라이팬에 기름을 충분히 둘러주고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튀긴 뒤, 에어프라이어 160도 10분을 돌려주었어요. 

 

기름 두른 프라이팬에 튀긴 돈까스에 기름이 너무 먹어서 그랬는지, 에어프라이어가 기름을 잘 못 뺐는지 돈가스가 바삭바삭 이 아닌 약간 기름 먹은 돈까스 느낌이었어요. 맛은 나쁘지 않았어요. 시중 홈쇼핑에 판매하는 돈까스들보다 질이라던지 맛은 좋았어요. 단, 다음에는 에어프라이어에만 조리해서도 먹어볼 생각입니다.

 

총평

1. 고기가 생각보다 두툼하다

2. 8장에 만원 초반대, 정말 가성비 좋은 제품이다

3. 프라이팬+에어프라이어 = 그냥 그랬다

4. 다음에는 에어프라이어에만 조리해서 먹어보겠다

 

동원 수제 7겹 돈까스
1차 프라이팬 초벌 / 2차 에어프라이어 조리

반응형